본문 바로가기
축구

포체티노, 파리생제르망에서 경질 임박

by 더 스포츠 2022. 6. 4.
반응형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출처 골닷컴 게티이미지

 

파리 생제르맹(이하 PSG)이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과의 결별을 준비 중이다. 후임은 아직 미정이다. 포체티노 감독뿐만 아니라, 레오나르두 단장 또한 루이스 캄포스로 교체될 예정이다.

 

4일 오전(한국시각) 이적시장 전문 기자 '파브리시오 로마노'의 sns에 의하면, "PSG가 곧 포체티노 감독을 경질할 예정이다. 감독 교체 공식 발표를 위해 한 차례 미팅이 더 예정되어 있으며, 나세르 회장이 돌아오는 대로 경질 여부가 결정될 전망이다."

 

현재 포체티노 감독의 후임으론 갈티에 와 지단을 비롯한 여러 감독이 거론되고 있다.

 

포체티노는 선수 시절 PSG 레전드였다. 2001년부터 2003년 팀의 간판 수비수로서 활약하며, 이 활약을 기반으로 2002 월드컵에 아르헨티나 대표로 선출되기도 하였다. 이후 에스파뇰, 사우스햄튼을 거쳐 토트넘 지휘봉을 잡은 그는 18/19 시즌 팀을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으로 이끌기도 하였으나, 그다음 시즌인 19/20 시즌 중반 성적 부진으로 토트넘을 떠난 이후 휴식기를 거쳐 2021년 1월 첼시로 부임한 투헬 후임으로 PSG  지휘봉을 잡았다.

 

그러나 토트넘 시절에 보여주었던 모습과는 달리 PSG에선 스타 선수들을 제대로 다루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기대 이하의 경기력을 보여줬다. 특히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컵을 들어주길 바랬던 PSG의 바램과는 달리 고전을 면치 못하면서 기대에 미치지 못하였다.

 

그의 감독 커리어 역사상 처음으로 리그 우승에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과와 내용 모두를 챙기지 못한 포체티노는 시즌 종료와 함계 결별설이 계속 불거지고 있는 상황이다.

 

반응형